티스토리 뷰
자회사(넥슨GT, 네오플)의 실적을 연결기준으로 포괄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NXC의 연결기준 재무제표는 넥슨그룹 전체의 재무제표와 같습니다. 따라서 특정한 게임의 수익을 수취하는 자회사의 실적을 파악할 수 있다면 곧 해당 게임의 수익 또한 파악이 가능합니다. 넥슨 역시 일본 내 상장사이기 때문에 분기별로 실적을 발표하고 PR 자료를 제공하는데요.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freeb/2019/10/28/02/AAw5db5d5b1aad7e.png
크래프트 (스웨덴) $6.54 billion 72. 몽환 서유 (중국) $6.52 billion 73. 헤일로 (미국) $6.5 billion 74. DC 확장 유니버스 (미국) $6.48 billion 75. 트와일라잇 (미국) $6.39 billion 76. 디지몬 (일본) $6.36 billion 77. 분노의 질주 (미국) $6.35 billion 78. 아이스
넘었네요..) 넥슨은 수십개 Project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양산형이든, 듀랑고처럼 신장르든, 타이탄폴, 도타2같이 해외사 협업이든 뭐든) 다 망해서 회사가 흔들리고.. 그런데 그렇다고 엔씨처럼 유저를 수억씩 지르게 만드는 게임을 M으로 만들어서 그것도 1잘되니 2만드는 회사를 정답 이라고 말하기도 뭐하네요. 그럼 과연 넥슨은 어떻게 했어야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엔씨처럼 새로운 시도는 다 접고 1년에 게임 한두개, 던파2, 피온5, 메이플3정도만 지속시키는게 정답일까요 짱깨 청소년 게임규제안 발표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은 하루 1.5시간(90분)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freeb/2019/10/28/02/AAw5db5d5b202a13.png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8456992/151f68b643c3eb.jpg?w=780&h=30000&gif=true
간접적인 자료를 통해 매출을 추정하는 겁니다.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전자에 해당하고 넥슨은 후자입니다. 먼저 이야기가 다소 길어지는 넥슨그룹을 다뤄보겠습니다. 넥슨, 극한의 던파몰빵 넥슨그룹의 지배구조는 NXC(제주도에 본사를 둔 넥슨그룹 전체 지주회사) → 넥슨(구 넥슨재팬. 일본 상장사) → 넥슨코리아 → 개발 자회사 라는 구조입니다. 더 상단에 위치한 회사가 그 자회사들을 모두 연결대상 회사로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NXC가 넥슨그룹 전체의 실적을, 일본 상장사 넥슨이 한국을 포함한 해외의 모든 자회사들을, 넥슨코리아가 한국 내 개발
https://img.theqoo.net/img/GLDcW.jpg
리니지M이 대만 등에 진출하여 해외 퍼블리셔로부터 받은 돈입니다. 액수 자체는 크지 않지만 로열티는 비용을 수반하는 매출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과는 달리 매출액=순이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칠게 정리하면 엔씨소프트의 6천 억의 영업이익 중 절반 정도가 리니지 IP를 통한 로열티인 셈입니다. 엔씨의 사업구조를 쭉 훑어보면 ' 리니지 '라는 게임이 끝없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M, PC 게임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freeb/2019/10/28/02/AAw5db5d5b15c3b6.png
https://img.theqoo.net/img/AVExf.jpg
쓴사람 정준영아님? 빅뱅이 유행시킨 하이탑 (ex:올빽포스미드) 하이탑은 깔창껴도 티가 잘 안나서 루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음 혀는 무조건 길게 빼는게 국룰 5통 스키니핏 2009년인가 지드래곤이 하트브레이커때 입고나와서 잠깐 유행탄 스노우진 데뷔앨범 시원하게 말아먹고 한승연 혼자 엠에쎌브뤡으로 벌어먹이던 2007년의 카라 당시 던파(그땐 갓겜이었음) 격투가 아바타를 딱 저렇게 꾸몄다 저 재봉선 돌아간 트루릴리젼 청바지는 간지템이었음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freeb/2019/10/28/02/AAw5db5d5b2b49cd.png
https://cdn.ppomppu.co.kr/zboard/data3/2020/0113/m_20200113000011_bxnhmqab.jpg
300명이상이 일거리가 없었대...ㅁㅊ 공익이 강제징용이랑 비교가 되냐?? 스픽콘 런던파리랑 이번 잠실 갔었는데 아이돌리믹스는 진짜 서울이 짱이었음 던파유저들 왜 욕먹나요? 던파 페스티벌 가는길.jpg 넥슨 게임을 안하는데 인증메일이 도착.. 넥슨 vs 엔씨 중국 던파 사망선고.. 넥슨주 빼세요 돼공들 왜 강제징용이랑 공익을 비교하냐? 누가 내 넥슨 아이디에 로그인했어;;;;;;;;; 2000년대 후반의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8456883/151e373096aeb1.jpg?w=780&h=30000&gif=true
https://img.theqoo.net/img/hLSkf.png
믿던 '던파'도 흔들…'V4' 신작 효과에 올인한 넥슨 게임회사가 중국에 덜덜 떠는건 넥슨보면 알죠. '던파' 인기 하락에 '돈줄' 마른 넥슨…모바일 신작에 '승부수' 피카플레이 피방 이용권 쓸려고 백만년만에 피방을 갔다왔습니다 던파 페스티벌 코스프레 2D가 아니라 관심조차 가져주지 않는 던파 유저들 ㅇ명ㅂ 개색히 운전간소화땜에 병신들이 설치네 [신기루 플레잉 카드]로 텀블벅을 도전해본 인디팀 4xpixels 입니다^^ 왜 공익을 강제징용이랑 비교하며 장애인코스프레하냐? 넥슨의 새로운 모바일게임 V4 근황.gif 아래 기사보는데 넥슨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225133/4a2c1639884b96.JPG?w=780&h=30000&gif=true
$9.8 billion 53. 토마스와 친구들 (영국) $9.48 billion 54. GTA 시리즈 (스코틀랜드) $9.39 billion 55. 세서미 스트리트 (미국) $9.19 billion 56. 앵그리 버드 (핀란드) $8.78 billion 57. 리그 오브 레전드 (미국) $8.398 billion 58. 미니언즈 (미국) $8.36 billion 59. 캐리비안의 해적 (미국) $7.91 billion 60. 벤 10 (미국) $7.85 billion 61. 액스맨 (미국) $7.78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391945/56b51e3f095431.png?w=780&h=30000&gif=true
9. 슈퍼 마리오 (일본) $36 billion 10.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미국) $35 billion 11. 해리포터 (영국) $32 billion 12. 스파이더 맨 (미국) $29 billion 13. 배트맨 (미국) $28.6 billion 14. 건담 (일본) $26 billion 15. 드래곤볼 (일본) $24.3 billion 16. 바비 (미국) $24 billion 17. 북두의 권 (일본) $22 billion 18. CARS (미국) $21.8 billion 19. 원피스 (일본) $21 billion 20. 토이스토리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391937/56b4efc30fd79b.jpg?w=780&h=30000&gif=true
- Total
- Today
- Yesterday
- 진선미
- 수미네 반찬
- 나혼자산다
- 로또
- 조수진 변호사
- 허지웅
- 필리버스터
- 뺑반
- 인간극장
- 침대옆
- 인기가요
- 이유비
- 일기예보
- 뭉쳐야 찬다
- 설리
- 카누 커피
- 김숙
- 한석규
- 스포츠 모자
- 장희웅
- 여자아이들
- 케인
- 1박 2일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이시아
- 낭만닥터 김사부
- 김민규
- 라이크
- 유상철
- 이인영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